|일상|

mbti 검사 왜 자꾸 바뀌는 걸까요. ..?(ISFP,ENFP,ESFP)

아듄듕 2021. 4. 26. 00:07

MBTI 검사


예전에 검사했을 때는 ISFP이었는데
오늘 다시 검사하니 ENFP, ESFP가 나왔다.

예전에는 내향적인 I를 중심으로 조금씩 바뀌어 나왔는데 이번에는 외향적인 E로 나와서 놀람..ㅎ

자꾸 MBTI가 바뀌어서 내가 주관이 뚜렷하지 않나보다 싶음..ㅎㅎ
근데 맞는것 같다. 거의 상황에 따라
나를 그 상황에 맞추
려고 하는
경향이 높다보니 검사지 질문에서도 애매했다...ㅎㅎ
그래서 뭔가 계속 의식하고
생각하면서 하니까
더 주관이 희미해지는 듯 하다!ㅠㅜ

친구들과 있는 나의 모습과 사회 속에서
나의 모습이 너무 극명하게 갈려서
더욱 결과가 다르게 나오는 것 같아요.


친구들이 제가 사회에서 하는 일상들을
들으면 놀랄 정도로 다르다보니...ㅎㅎ
곰곰히 생각하면 심적으로 의지하는게
달라서 그런듯 하기도 하고
뭔가 더 생각이 많아집니다!

그래도 확실한거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은 결과인 FP!!!!
MBTI에서 세번째는 판단기능인데
사고(T)감정(F)으로 나뉘네요

F는 feeling으로 정서를 통한 사람과의 관계나 상황을 고려하여 판단 한다고 합니다!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요시 한다고 하네여?ㅎㅎ

조금 맞는 듯?

MBTI에서 네번째는 생활양식 기능이랍니다!
판단(J)인식(P)으로 나뉘네요ㅎㅎ
P는 perceiving으로 정보자체에 관심이 많고 새로운 변화에 적응한다고 하네요ㅎㅎ

이제 제가 오락가락하는
MBTI 첫번째와 두번째를 보도록 하겠으요ㅋ

첫번째에너지 방향이라고 하고
외향(E)내향(I)으로 나뉩니다.

외향은 폭 넓은 친구관계를 가지는 것을 좋아하며,
다른사람들과 있을 때 에너지를 얻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외향은 내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묻지 않아도 말하는 편이라고
하네요
?
음...?

내향은 소수의 친구들과 깊은 관계를 맺는 것을 중요시 여기며
내적인 활동을 통해서 에너지를 얻는다고 합니다.
게다가 내향은 무슨생각을 하는지
궁금하면 물어봐야
알수있다고 합니다..?

음음음..?

이렇게 읽어보면 난... 내향인데..
다양한 인간관계에 너무 지치고
눈치도 많이 보는 편이라
깊은 관계를 더 선호하는데...?
근데 사회에서 활동하는
나의 모습은 또 다르다.
사회에서는 나를 만나는 사람들은 내가 활동적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성격이 호탕하다고
여겨질 정도로 사회에서의
나와 현실?에서의 나는 다른 듯 하다..ㅎㅎ
(다들 그러지 않나요? 적당히 나를 감추고 사는..? 아닌가..?🤔😅)

그래서 사회에서
나를 만나서 오래 관계를 맺게 되면
다들 놀라는...?
내가 그 사람을 얼마나 믿고 의지 하냐에 따라 진짜 나의 모습을 드러내는 듯 하는 것 같기도 하다.
내가 아직 성숙하지 않아 주관이 없어 그런건가?싶기도 하다..,ㅎ

두번째인식기능이라고 합니다.
감각(S)직관(N)으로 나뉩니다!

감각형은 현실적이며 세부에 예민하다고 하네요.
실제로 존재하는 것을 믿지 않으려고하는? 뭐지?

직관형은 감각기관을 통해 정보를 받아들이는 대신 육감적으로
정보를 인식하고 받아들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소한 것에 신경을 쓰지 못한답니다.
창의적이고 공상을 즐기기때문에 개혁적이고 늘 근본적으로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는 경향
이 있답니다.

뭔가 오늘 MBTI 하면서
자꾸 이런 재미로 하는 검사를 하면
결과가 항상 바뀌어 나오게 되니까
문득 궁금해졌다!
내가 주관이 없어서
모든 결과가 일정하지 않은 건가?
그래서 MBTI 유형을 몇번 검색하면서
정리 해보려고 했는데

정리하다가 정신 차렸다.
솔직히 유형마다 세부적이고 너무 방대하다고 느꼈다.

사람마다 다름을 16가지 MBTI로 구분 할 수는 없는 것 같다!!ㅎㅎ

나만해도 유형들 사이 어느 경계에서
줄타기하느라 결과가 다르게 나오는 것 같다!
아닌가? ㅋㅋㅋㅋ

너무 만들어진 틀에 나를 끼우려고 하지 않는게 좋은 것 같다!ㅎㅎ
뭐든 재미로 즐깁시다💕💕

뭐 여튼 재미로 글쓰다가 뭐지 싶었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자소서 쓸 때 많이 도움이 됐는데 ㅋㅋㅋ
근데 진로 정할때는 너무 맹신하지는 않았으면 한다 ㅋㅋㅋㅋ
(나 자신에게 당부하는 글입니다..ㅎㅎ)


주린이 일상 글쓴거 보면 저는 뭔가 팔랑거림이 보이는 것 같아옄ㅋㅋㅋㅋㅋ

아래는 mbti 팩폭글이라서 퍼왔는데
전체적으로 공감보다는 글쓴이 글이 그냥 재밌어서 가져왔어요ㅋㅋㅋㅋㅋ


🔻아래 사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저런식으로 정리 되어있습니다ㅋㅋㅋㅋ

🔻아래 사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성격유형 검사 할 수 있어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ㅎㅎ💕